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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산업 기능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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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 신호 전달 분야의 안전 관련 전자 시스템의 승인 및 승인 요건을 규정

철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복잡하고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철도 부품은 여러 공급업체에서 조달합니다. 철도 개발 수명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고, 국제 경쟁 압력이 높아지며, 안전 위험이 중요한 문제가 될 것입니다. 기능 안전성은 시스템의 오작동으로 인한 위험으로 인한 안전 위험을 허용 가능한 수준으로 관리하도록 보장합니다.

Relevant Standards

EN50126, EN50128 및 EN50129로 구성된 철도 표준은 CENELEC(전기 기술 표준화 유럽 위원회)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이 표준은 중전철, 경전철 및 도시 대중교통 모두에 적용됩니다.

기능 안전에 관한 기술 철도 표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EN 50126 (IEC 62278) – 안정성, 가용성, 유지관리성 및 안전성(RAMS)
  • EN 50128 (IEC 62279) – 소프트웨어
  • EN 50129 (IEC 62425) – 시스템 안전

기본 기술 개념

EN 50126은 모든 철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RAMS의 사양과 시연을 위해 사용됩니다. 이 표준은 안전 관련 철도 시스템의 수명주기 프로세스를 기술합니다. RAMS 요건을 명시하고 이러한 요건이 달성되었음을 입증하기 위한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정의합니다.

EN 50129는 철도 신호 전달 분야에서 안전 관련 전자 시스템의 승인 및 승인을 위한 요건을 정의합니다. 신호 전달을 위한 안전 관련 전자 시스템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측면이 포함됩니다. 완전한 안전 관련 시스템을 설치하려면 시스템의 전체 수명주기 내에 있는 두 부품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안전 관련 하드웨어 및 전체 시스템에 대한 요건은 이 표준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EN 50129는 안전 관련 시스템의 수용을 위해 제시해야 할 증거와 관련이 있으며, 승인 단계 이전에 완료되어야 하는 라이프사이클 활동을 명시하고, 승인 단계 이후에 수행되어야 할 추가 계획 활동을 명시합니다. 따라서 수명주기 전체에 대한 안전 정당성이 요구됩니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전자장치를 포함하는 안전 관련 시스템의 경우, 소프트웨어의 추가 조건은 EN 50128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EN 50128은 철도 제어 및 안전 관련 보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전자 시스템의 개발을 위한 절차와 기술 요건을 명시합니다. 이 표준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소프트웨어와 그것이 속한 시스템 간의 상호작용에 사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DNV GL의 서비스

DNV GL은 다음을 포함하는 철도 부문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RAMS(신뢰성 가용성 유지 관리 및 안전)
  • EN 5012x를 준수하는 안전 프로세스
  • 소프트웨어 검증
  • 소프트웨어 보증
  • 선택된 안전 중요 시스템에 대한 독립적인 평가
  • 품질심사
  • QRA
  • 위험 및 운전가능성 연구(HAZOP)
  • 고장 모드, 효과 및 중요도 분석(FMEC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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