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V GL - Korea

ISO 20000 - IT 서비스 경영

ISO 20000 1134x300

ISO 20000는 IT 서비스 경영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과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프로세스들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ISO 20000는 무엇인가? 

ISO 20000-1 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의해 발행되었으며,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IT 서비스 경영 시스템 표준이다.  

이 표준은 한 묶음의 ISO/IEC 20000-2을 포함하는 다른 공개된 표준들과 잘 호환 됩니다. ISO 20000은 IT 서비스 경영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을 채택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프로세스들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 범위에는 변경 관리 및 변화 관리 등에 관련된 중심 프로세스들 부터 사고 및 문제 관리에 관련된 프로세스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표준은 조직의 IT 서비스 경영 시스템을 수립, 실행, 운영, 모니터링, 검토, 유지 및 개선하기 위한 프로세스적인 접근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른 경영 시스템 표준과의 연계

ISO 20000 는 ISO 9001 그리고 ISO 27001 등의 다른 경영 시슨템 표준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통합 경영 시스템이 필요한 경우 일관되고 단순한 실행과 운영이 가능하게 합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IT 서비스 경영 시스템의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강조. 
  • 계획, 문서화 및 기록에 대한 최소 요구사항 명확한 설명 
  • Plan, Do, Check, Act (PDCA) 프로세스 모델의 효과적인 사용. 

어떻게 도움을 드릴수 있을까요? 

3자의 인증 취득을 위해서, 기업은 인증기준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IT 서비스 경영 시스템을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인정된 3자 인증 기관로서 교육 과정과 인증심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Contact us:

임석우 선임심사원 / 02-723-7593

seok.woo.lim@dnvgl.com

필요한 정보를 모두 확인하셨습니까?

제안서 요청

추가 정보

지속가능한 비지니스 성과를 마련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간략한 가이드 자료

Next Generation Risk Based Certification

지속가능한 경영시스템의 미래

ISO 2015 개정 안내

개정 표준에 대한 원활한 전환을 위해 DNV GL 과 함께 하십시오.

공평성 선언

DNV GL - 비지니스 어슈어런스 공평성 선언 전문 보기

불만 처리 및 이의 제기 절차 안내

불만 처리 및 이의 제기 절차

교육 프로그램 일정 안내 및 신청

귀사의 경영 시스템의 실행 및 인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뷰포인트 (ViewPoint) – 고객 커뮤니티

전세계를 대상으로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NV GL 과 산업의 전문가 파트너들이 선정한 우수 사례와 글로벌 트랜드에 대해 공유 합니다.

Tomorrow's Value Rating 2016

매년 지속 가능성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에 어떠한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지 평가 보고합니다.

비즈니스 어슈어런스 공식 블로그 – GoingSustainable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도움이 되는 뉴스, 트랜드, 아이디어 및 통찰 등에 대해 알아 봅니다.

사업 분야 및 담당자 정보

주요 서비스 현황별 담당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usiness Assurance 소개

비지니스 어슈어런스 네이버 블로그

DNV GL 비지니스 어슈어런스 (인증원)의 네이버 공식블로그 입니다. 인증 및 교육 관련한 뉴스, 보고서, 세미나 관련 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비지니스 어슈어런스 페이스북 페이지

비지니스 어슈어런스 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입니다.

Related services you might find interes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