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V GL - Korea

Breadcrumbs

DNV GL 삼성중공업의 소프트웨어 변경관리 시스템을 모범사례로 선정

SHARE:
PRINT:
DNV GL 는 ISDS 규정을 혁신적이고 효율적으로 구현한 점을 인정하여 표창하는 “Best Practice” (우수사례) 상을 제정하고 최근 삼성중공업에 수여했다.
DNV GL recognizes SHI’s SMM system as an ISDS Best Practice

DNV GL 오프쇼어 표준 D-203, ISDS (통합소프트웨어 기반 시스템) 표준은 시스템 통합자 (통상 조선소)와 이동식 해양시추설비의 공급업체들이 시스템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만족해야 하는 프로세스 관련 필수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ISDS 규정은 각 조선소가 자사 사업현황 혹은 기존 프로세스에 최적한 솔루션을 스스로 정의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에서 Statoil사의 CAT J 프로젝트용으로 개발한 인터넷 기반의 SMMS (소프트웨어변경관리시스템)는 시스템 통합자, 각 공급업체, 선주와 선급의 선상 또는 육상 근무 인원들의 접근이 용이하다. 삼성중공업은 SMMS을 사용하여 ISDS에서 규정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수정사항의 기록, 추적, 평가, 승인하기 위한 System을 구현했다. 삼성중공업은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변경관리에 인력절감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DNV GL은 삼성중공업의SMMS 를 ISDS프로젝트의 변경추적을 모범적으로 적용한 사례로 인정했다.

상은 DNV GL 도면승인센터 David Card, Senior principal specialist가 삼성중공업의 융합기술파트, 시추선전장설계3파트, 의장시스템연구파트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