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팬데믹은 우리 사회와 금융 세계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주요 국제 및 국가 당국과 기관은 감염을 방지하기 위한 거리두기 지침 및 여행 관련 규제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조직은 위험 관리 계획을 수립하고 COVID-19 상황에 맞는 고도화된 시스템 및 조치를 실행해야 하며, 각 조치들은 필요할 때 업데이트되고, 해당 정부의 지침을 준수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더불어, 직원 및 가족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사업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실행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실행의 효율성은 실행된 내용이 특정 상황에 얼마나 잘 적용되는지, 조직 전체에 걸쳐 실행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How can we help?
DNV GL은 COVID-19 위험 평가 프로토콜(COVID-19 Risk Assessment Protocol)을 활용하여 COVID-19 감염이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관리하기 위해 조직이 채택한 조치를 평가하고, 조직이 감염 관리 체계를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지원합니다.본 평가는 아래 7가지 모델 기준에 따라 수행됩니다.
- 거버넌스(Governance)
- 전략(Strategy)
- 의사소통(Communication)
- 실행(Implementation)
- 모니터링(Monitoring)
-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 검토(Review)
- 조직의 특성 및 상황
- COVID-19 위험 관리를 위해 구성된 조직
- 리스크 분석 및 계획된 완화 조치
- 리스크 관리를 위한 담당자별 책임과 역할
- 문서 검토(예: 절차서, 기록 등)
- 주관부서 담당자 인터뷰
- 기타 관련 임직원 인터뷰
독립적인 평가는 위험 관리 조치를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장단기적 개선 조치 모두 직원의 안전과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할 것입니다.